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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마케팅-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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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1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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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만져 볼 수 없음(intangibility)

서비스를 받아보기 전에는 서비스의 질을 미리 판단할 수
없다. 서비스는
대체로 저장하거나 운반할 수 없다.

설명
[마케팅]마케팅-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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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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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marketing

1. 서비스의 특징

서비스란 한 당사자가 다른 당사자에게 소유권의 변동 없이
제공할 수 있는 무형의 행위 또는 활동을 말한다.
서비스의 결과를 눈에 보이는 형태로 만든다
(예: 성형외과- 수술 후의 모습을 그림으로 제시)
서비스내용보다 서비스를 받음으로써 얻게 되는 구체적인
편익(benefit)강조
(예: 保險가입 후 자녀학자금 확보 및 노후의 자금마련)
눈에 보이는 커뮤니케이션 자료(資料)나 내용 등(팜플렛, 사진,
포스터, 광고 등)을 이용

2)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행해짐(inseparability)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이 직접 접촉하게 되므로(의사,연주),
사람을 …(skip)

3) 질이 고르지 않음(variability, heterogeneity)

4) 저장할 수 없음(perishability)

(1) 수요의 조정

(2) 공급의 조정

2. 서비스의 분류

(1) 서비스가 어느 것에 의존하는가? : 설비, 사람

(2) 서비스의 대상이 누구인가?

(3) 고객이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받느냐?

1) 시장analysis(분석)

2) 제 품

3) 유 통

3. 서비스업체의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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