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o.or.kr 띄어쓰기의 사용 실태 > kado1 | kado.or.kr report

띄어쓰기의 사용 실태 > kado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kado1

띄어쓰기의 사용 실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22:20

본문




Download : 띄어쓰기의 사용 실태.hwp




사람 나름이다. (2)의 ‘밖’은 긍정어 ‘있다’가 후행할 수 있는 (ㄱ)과 부정어 ‘없다’가 후행하는 (ㄴ)을 구별하고 띄어쓰기를 달리 하여 까다롭다.순서

Download : 띄어쓰기의 사용 실태.hwp( 98 )






띄어쓰기의%20사용%20실태_hwp_01.gif 띄어쓰기의%20사용%20실태_hwp_02.gif 띄어쓰기의%20사용%20실태_hwp_03.gif 띄어쓰기의%20사용%20실태_hwp_04.gif 띄어쓰기의%20사용%20실태_hwp_05.gif 띄어쓰기의%20사용%20실태_hwp_06.gif
띄어쓰기의 사용 실태


띄어쓰기의 사용 실태띄어쓰기사용의실태 , 띄어쓰기의 사용 실태인문사회레포트 ,
띄어쓰기사용의실태
띄어쓰기의 사용 실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3. 현행 띄어쓰기 규정에 따른 문제점(問題點)
1)조사와 의존명사의 띄어쓰기
기본적으로 조사는 독립성이 없기 때문에 그 앞말에 붙여 써야한다. 하지만 이들 조사, 의존 명사의 경우는 문법적 처리에 따라 띄어쓰기가 달라지는 경우가 많다.(의존 명사)
(5)ㄱ.먹는 것이 좋다.
다음은 관형어 뒤에서나 체언 뒤에서나 모두 의존 명사로 보고 띄어 쓰는 유형이다. 그리고 의존 명사는 의미적 독립성은 없으나 명사적 기능을 담당함으로 하나의 단어로 다루어 띄어 써야 한다.
B.의존 명사-의존 명사 (의-의) 유형
(3)ㄱ.그가 온 때문이 아닐것이다. 참을 수밖에 없지.(밖에: 한definition 보조사)
cf.문 밖에 두어라.(밖: 자립 명사)
이들은 관형어 뒤에서 의존 명사로 쓰이면서 체언 뒤에도 붙어 조사처럼 쓰이므로 그 경우는 보조사로 보아 붙여 쓴다. 먼저 ‘의존 명사-조사’(의-조) 통용 유형을 살펴보자. 참고로 각 형태에 대한 해석은 현행 규정인 <맞>을 중심으로 하고 구 규정이나 사전마다 견해차가 심한 것은 <교정편람>과 <금성>, <한글>, <민중> 등의 사전 약호로 표시하였다.(의존 명사)
ㄴ.일하기 나름이다. 수원까지밖에 안 간다.(의존 명사)
ㄴ.철수 것이 좋다. .(의존 명사)
ㄴ.음주운전 때문에 걸렸다.(의존 명사)
(4)ㄱ.각자 일할 나름이다. (ㄱ)(ㄴ)은 의미상 서로 상보적 분포를 보이므로 (ㄱ)(ㄴ)을 동일한 보조사로 처리하여 통일하고 붙여 쓰는 쪽이 훨씬 간결할 것이다.
A.의존 명사-조사 (의-조) 유형
(1)ㄱ.믿는 대로 된다 (대로: 의존 명사)
ㄴ.믿음대로 된다 (대로: 보조사)
(2)ㄱ.너 밖에(도) 또 있따 예상 밖의 일. 그 밖의 문제점(問題點).(밖: 의존 명사)
ㄴ.너밖에 없다.(의존 명사)
(6…(투비컨티뉴드 )






,인문사회,레포트



다.
전체 11,8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kado.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