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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4 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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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상 선정이유
2. 껌시장 分析(분석)
1) 껌시장의 발전사
2) 시장 규모
3) 시장 상황
4) 시장 展望(전망)
3. 롯데 자일리톨 껌
1) 출시 배경
2) 경쟁사 分析(분석)
3) SWOT分析(분석)
4) 제품 分析(분석)
5) S / T / P 전략(strategy)
6) 광고 전략(strategy)
4. 결 론
5. 별 첨 1,2
⇒ 롯데제과는 자일리톨 껌에 대한 선발 주자로서 많은 이점을 누리고 있다 기존의 무설탕 껌이 지배하던 기능성껌 시장에서 충치예방을 위한 획기적인 물질인 자일리톨을 첨가한 껌을 시판함으로써 90년에 들어 껌시장의 環境이 건강지향적인 단계로 돌입하는 것에 맞추어 호황을 누리고 있다 또한 껌시장에서만큼은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한 브랜드 충성도를 기반으로 더욱 확고한 위치를 구축하리라 예상된다 •Weakness(약점)
⇒ 아직까지 기능성껌에 대한 정확한 이론(理論)적 검증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기능성 껌에 대한 인식 부족은 여전히 약점 요인으로 지적될 수 있다 그리고 오리온 제과나 해태등과 같은 후발주자들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며 위협을 가하고 있다 •Opportunities(기회)
⇒ 오늘날 식품속에 들어있는 당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높아지면서, 충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강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일리톨껌의 등장은 소비자들의 기호에 가장 부합하는 제품이라 하겠다. 따라서 지속적인 기능성 껌 시장의 확대가 좋은 기회요인이 된다 •Threat(위협)
⇒ 후발 주자들의 모방전략(strategy)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혼란이 예상. 신뢰도 파괴의 위험도 있음. 그리고 얼마전 동양제과의 공격적인 마케팅은 자칫 자일리톨 껌이라는 전체 시장에 악influence(영향)을 줄 수도 있(별첨1 참고) 4) 제품 分析(분석)• 상표명 : 롯데 『자일리톨』• 가 격 : 500원- 일반 껌보다 약간 비싼가격으로 출시. 제품의 품질에 대한 확신- 그냥 껌이 아닌 기능성껌(충치예방)이라는 점을 강조• 껌의 component- 자일리톨 :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며, 상쾌한 감미료의 component명임 설탕은 주로 사탕수수나 사탕무에서 추출하지만, 자일리톨은 자작나무나 떡갈나무등에서 추출츄잉껌은 일반적으로 껌베이스 20~30%, 당류물질(무설탕껌에서는 당알콜류) 60~70%, 향료 1~2%로 조성되어지며, 제품特性에 따라 감미료, 산미료 등의 식품첨가물을 첨가해 제조…(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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